평생교육원 문의안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55) 751-3529~3531
인사말
Home < 평생교육원소개 < 인사말
"밖으로 더 넓은 세계로 인도하겠습니다."
회색빛 하늘과 때묻은 높다란 건물들을 투명하게 가려주던 캠퍼스의 나이 많은 고목의 가지 끝에는 봄이 걸려있고. 여름에는 시골 강가의 미루나무 가지에서 울어대는 매미소리와 함께 시원한 공기와 바람으로 우리의 심신을 상쾌하게 해주며, 가을이면 멋진 날개를 떨어뜨려 잠시나마 도시를 잊게 해주는가 하면, 겨울에는 길다란 그림자로 길벗이 되어주는 고목이야말로 우리가 모르는 벗 중에 가장 소중한 존재일 것입니다.
이렇게 도심의 한 복판에 위치하면서도 정겨운 고향냄새를 느낄 수 있는 삼일공공(3100)은 고목처럼 당신의 인생에 동반자로서 늘 꿋꿋한 힘과 즐거움을 드리는 벗이 되겠습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의 평생교육원 '삼일공공(3100)'은 ' 세살버릇 여든간다' 라는 옛 속담에서 비롯됐습니다.
교육의 시작을 의미하는 3세와 평생동안 지속된다는 의미로 100을 결합하여 평생교육의 장을 '삼일공공(3100)' 이라합니다.

끊임없는 배움의 갈증! 삼일공공 평생교육원의 3100은 3살부터 100살까지 평생동안 더 배우며 더 풍요로운 삶을 가꾸어 나가고자 하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이념입니다.
삼일공공(3100)은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양교육과 각 분야에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높은 수준의 전문교육을 통해 각자가 원하는 분야를 좀 더 세분화하여 배우며 갈고 닦을 수 있는 기회를 열어 갑니다. 뿐만 아니라 자격증취득과정 교육을 통해 실업자들의 재취업을 돕고 각자의 자아실현에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밖으로, 더 넓은 세계로 이끈다'라고 하는 교육(education)의 어원처럼, 이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삼일공공(3100)에서 여러분의 삶을 더 넓은 세계로 펼쳐 보십시오.